디커플링

Book/경영 2020. 1. 30. 07:1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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디커플링은 하버드 MBA의 테이셰이 교수가 8년간 연구한 결과를 쓴 책이다.

책을 통해 간략히 느낀 핵심 문장을 뽑아보면 다음과 같다.

  • Not Technology : 시장 파괴의 주범은 기술, 즉 신기술이 아니다.
  • Analyze value chain : 고객의 가치사슬을 분석한다.
    즉, '탐색-구입-사용' 이라는 일련의 소비단계에서 고객이 부담을 느끼는 활동을 찾는다
  • Decoupling : 가치 사슬 중 약한 고리를 끊어 내고,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다.

책의 초반부터 잼있었던 부분은 '파괴적 혁신'으로 기술 혁신을 통한 기업의 성장을 주창한

클레이튼 크리스텐슨 교수의 이론을 정면 반박하면서 시작했기 때문이다.

또한, 불과 1주일 전 크리스텐슨 교수가 별세 하였기도 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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